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끝말잇기 한방단어 듐으로 시작하는 단어 있을까?

생활 꿀팁

by 온니원1980 2020. 7. 16. 14:16

본문

끝말잇기 한방단어 듐으로 시작하는 단어

 

아직도 끝말잇기 게임하시나요?

혹시 끝말잇기 게임할 때 한방 단어를 찾고 계시나요?

제가 오늘 끝말잇기 한방단어 중 하나인 "듐"으로

시작하는 단어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예전에 예능에서 듐으로 끝나는 말에 대하여

받아치는 말로 "듐쥬스"나 "듐포인트"를

언급한 적이 있었는데 과연 듐쥬스와 듐포인트가

올바른 표현인지? 알아볼게요.

 

 

 

출처 : 네이버 국어사전

 

국어사전에 우선 듐으로 시작하는 단어를

찾아보았습니다. 듐쥬스가 있네요.

 

 

 

 

듐쥬스는 웜바이러스의 일종이라고 주장하지만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 단어라고 하네요.

외래어의 올바른 표현은 둠 주스(doomjuice)였습니다.

 

 

 

 

그리고 국어사전 아래쪽에 한방 단어까지

설명을 해주더라고요. 친절한 국어사전이네요.

 

한방단어로 픔, 쁨, 튬으로 끝나는 말이 포함되고

"듐"으로 끝나는 말도 포함되어있어요!!

그리고 마지막 녘으로 끝나는 말까지~

 

이밖에도 다양한 단어가 있겠지만 5가지만 알아도

끝말잇기 게임에서 질 일이 없겠어요.

 

 

 

 

듐포인트도 국어사전에 검색해 보니

검색 결과가 없네요.

그러면 듐포인트는 도대체 무엇일까요?

 

 

 

 

듐포인트는 잘못된 표현이고 올바른 표현은

"포인트 듐(point dume)가 맞는 표현이네요.

 

포인트 듐은 미국 캘리포니아 말리부에 있는

지명이라고 합니다. 

 

 

 

출처 : 구글지도

 

미국 남부 캘리포니아주에 있는 포인트 듐

보이시나요!!!

 

 

 

 

끝말잇기 게임 한방 단어인 "듐"으로 끝나는

단어는 어떤 것이 있는지 한번 검색해 보았어요.

 

듐으로 끝나는 말은 콕시듐, 로듐, 인듐, 루비듐 등

많은 단어가 있네요.

 

 

 

 

이것들은 우리가 공부하기 싫어했던

원소기호 이름이에요.

 

로듐(rhodium : 원소번호 45번), 인듐(indium :

원소번호 49번), 소듐(sodium : 원소번호 11번)

라듐(radium : 원소번호 88번),

루비듐(rubidium : 원소번호 37번)

 

학생 시절에 지겹게 외웠지만 지금은 기억이

안나는 원소기호들 몇 개만 외워두세요.

 

지금까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