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튬으로 시작하는 단어 튬으로 끝나는 단어는?

생활 꿀팁

by 온니원1980 2020. 7. 22. 11:15

본문

 

끝말잇기 게임을 하다 보면 

게임을 끝내기 위해 한방 단어가 있어요.

 

오늘은 이런 한방 단어를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한방 단어인 튬으로 시작하는 단어가 있는지?

알아보고

튬으로 끝나는 단어도 한번 알아볼게요.

 

 

 

 

 

끝말잇기 게임의 원칙은 

표준국어대사전에 있는 단어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국어사전에 한방 단어인 튬으로

시작하는 단어가 과연 있을까? 검색해 보았어요.

 

 

"튬으로 시작하는 단어"

 

튬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역시

한방 단어가 맞네요.

픔, 쁨, 튬, 듐, 녘과 함께 

더 이상 이을 수 없는 글자로 끝이 나는 단어로

표현이 되어있어요.

 

 

 

 

그럼 한 간에 나왔던 튬스톤은 무엇일까요?

튬스톤은 툼스톤의 잘못된 표현이라고 합니다.

 

 

 

 

툼스톤(Tombstone)은 미국 애리조나에 있는 곳이에요.

툼스톤이 외래어의 정확한 표현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튬스톤은 끝말잇기 게임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튬바늄, 튬바륨도 마찬가지예요.

이것은 표준국어대사전에 검색 결과가

나오지 않는 단어예요.

 

튬바늄과 튬바륨도 끝말잇기 게임에

사용할 수 없는 단어였습니다.

 

튬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없는 것이 확실하고

역시 한방 단어가 맞네요.

 

그러면 한방 단어인 튬으로 끝나는

단어도 한번 살펴볼까요!!!

 

 

 

"튬으로 끝나는 단어"

 

튬으로 끝나는 단어는

외우기가 어렵지만 정말 많네요.

 

 

 

 

루테튬, 트리튬, 프로튬, 리튬 등

주로 원소 기호가 많아요.

 

 

 

 

이 외에도 테크네튬, 프로메튬, 스트론튬,

염화리튬, 황산 리튬, 질산리튬, 수소화리튬 등

다양한 단어가 있어요.

 

다 기억할 수는 없지만 몇 가지 기억했다가

끝말잇기 게임에서 꼭 이기고 싶을 때

한번 사용해 보세요.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요~

관련글 더보기